- 밀레니얼 세대 커뮤니케이션 실무자의 이직에 대한 연구로 광고·홍보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받아 -
□ 한경국립대학교(총장 이원희) 인문융합공공인재학부 문예창작미디어콘텐츠홍보전공 유선욱 교수가 제10회 「한국광고홍보학회 학술상」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.
◦ 시상식은 11월 15일 ‘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’ 가 열린 ‘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됐다.
□ 유선욱 교수는 “밀레니얼 세대의 이직-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들의 직무 요구·자원, 번아웃과 직무열의의 영향력을 중심으로”(25권 4호)라는 논문을 단독으로 발표하여 학술상을 수상했다.
◦ 이 논문은 밀레니얼 세대 커뮤니케이션 실무자의 이직의 원인과 번아웃을 다루어 광고·홍보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기여한 바와 연구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 논문상으로 선정됐다.
◦ 유선욱 교수는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비롯하여 한국PR학회 최우수논문상(2022년), 한국광고PR실학회 우수논문상(2017년), 한국PR학회 우수논문상(2015년)을 수상한 바 있다.
또 한국광고홍보학회 신진학자상(2015년), 한국언론학회 신진학자 우수논문상(2013년) 등 커뮤니케이션학 및 PR·광고 분야 학술단체에서 다수의 상을 받았다.
□ 한국광고홍보학회는 연 4회 발간되는 학술지 <한국광고홍보학보>,<광고연구>에 게재된 논문 중에서 학술적, 실무적 기여도가 뛰어난 논문을 선정하여
매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<한국광고홍보학회 학술상>을 수여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