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번호
80647

문예창작미디어콘텐츠홍보전공 유선욱 교수, 한국광고홍보학회 학술상 ‘우수 논문상’ 수상

작성일
2024.11.28
수정일
2024.11.29
작성자
홍보실
조회수
202

- 밀레니얼 세대 커뮤니케이션 실무자의 이직에 대한 연구로 광고·홍보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받아 -

 

한경국립대학교(총장 이원희) 인문융합공공인재학부 문예창작미디어콘텐츠홍보전공 유선욱 교수가 10한국광고홍보학회 학술상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.

 ◦ 시상식은 1115 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가 열린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됐다.

유선욱 교수는 밀레니얼 세대의 이직-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들의 직무 요구·자원, 번아웃과 직무열의의 영향력을 중심으로”(254)라는 논문을 단독으로 발표하여 학술상을 수상했다.

 ◦ 이 논문은 밀레니얼 세대 커뮤니케이션 실무자의 이직의 원인과 번아웃을 다루어 광고·홍보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기여한 바와 연구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 논문상으로 선정됐다.

 ◦ 유선욱 교수는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비롯하여 한국PR학회 최우수논문상(2022), 한국광고PR실학회 우수논문상(2017), 한국PR학회 우수논문상(2015)을 수상한 바 있다.

    또 한국광고홍보학회 신진학자상(2015), 한국언론학회 신진학자 우수논문상(2013) 등 커뮤니케이션학 및 PR·광고 분야 학술단체에서 다수의 상을 받았다.

한국광고홍보학회는 연 4회 발간되는 학술지 <한국광고홍보학보>,<광고연구>에 게재된 논문 중에서 학술적, 실무적 기여도가 뛰어난 논문을 선정하여

     매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<한국광고홍보학회 학술상>을 수여하고 있다.

external_imageexternal_image

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